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보도자료

게시물 상세 정보
제목 국내 최대 규모 군사학술교류, 제주도서 개최
작성일 2019-06-13
첨부파일 첨부파일[ADD보도자료] 한국군사과학기술학회 종합학술대회 개최.hwp
첨부파일[ADD보도자료-첨부] KIMST 종합학술대회 프로그램.pdf


국내 최대 규모 군사학술교류, 제주도서 개최

2019 한국군사과학기술학회 종합학술대회 개최
군·산·학·연 관계자 1,900여 명 참석, 1,163편 논문 발표
‘미래도전과 4차 산업혁명’ 주제로 특별세션 진행


 2019 한국군사과학기술학회(KIMST, 학회장 남세규) 종합학술대회가 6월 13일, 14일 이틀 간 제주도 서귀포시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국방과학연구소(ADD)와 아주대학교(총장 박형주) 미래전투체계 네트워크기술특화연구센터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이번 학술대회는 군‧산‧학‧연 소속 군사과학기술분야의 연구 개발자들이 참여하는 국내 최대 군사학술교류 행사로 올해 21회를 맞이한다.

이번 종합학술대회는 군사과학기술에 관한 학문연구와 국내외 관련 기관 간 학술 교류를 통해 국방력 강화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박형주 아주대학교 총장, 김중로 바른미래당 의원 등과 군사과학기술 관계자 1,900여 명이 참석하고, 11개 기술 분과에서 1,163여 편의 논문이 발표된다.

 독일의 호주 국방과학기술국(DSTG) 지상본부장 피터 쇼브리지(Peter Shoubridge) 박사는 이날 초청강연자로 나서 “호주의 지상 분야국방과학기술 전략”이란 주제 강연을 통해 참석자들과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참가자들을 위한 다양한 특별 심포지엄과 특별 세션도 마련된다. ADD 국방첨단기술연구원과 공동으로 개최하는 특별 세션에서는 “미래 도전과 4차 산업혁명”을 주제로 미래 도전기술 사업의 PM제도, 기술경진 및 과제경진 제도, 양자 기술 및 인공지능 연구 분야 등 최신 정보를 소개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초고속비행체 핵심기술”, “신관 : The Smarter, The Safer”, “정보전자전 핵심기술” 등의 특별 세션과 “차세대 NCOE 인프라: UAV 공중통신 기술”을 주제로 한 특별 심포지엄도 진행된다.

행사장 한편에서는 방위산업체의 첨단기술들을 한 눈에 살펴 볼 수 있도록 장비전시가 진행된다. 이번 전시에서는 한화의 천검 유도탄, 한화디펜스의 폭발물 탐지-제거 로봇, 한국항공우주산업의 한국형전투기(KF-X) 등 52개 방위산업체에서 다양한 연구개발성과를 전시한다.

 한편, 한국군사과학기술학회는 국내 유일의 군사과학기술분야 학회로 1998년 창립 이후 9,500여 명의 군․산․학․연의 회원들이 참여하며 군사과학기술의 발전을 모색하고 있다. 본 학회는 매년 정기적인 학술행사로 6월에는 11개 기술 분과로 구성된 종합학술대회를 실시하고, 11월에는 체계기술 중심의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참고. 남세규 학회장 대회사
“최근 급속히 요구되고 있는 오토노미, AI, 양자기술, 고출력레이저 기술 등 4차 산업혁명 기술과 첨단기술의 국방 분야 적용 확대를 위해 우리 학회가 학술적인 역할을 할 수 있기를 바람”
“미래를 대비한 연구 활동의 집중을 통해 국방 R&D 뿐만 아니라 국가 R&D 역량을 증대시킬 수 있도록 기여하는 학회가 되기를 희망함”







이전글 국방과학연구소, ‘발명의 날’ 포상 2관왕 쾌거
다음글 미래 국방력 확보를 위한 협력의 장 마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