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보도자료

게시물 상세 정보
제목 국방과학연구소 과학기술전문사관, 봉사와 성금전달로 이웃사랑 온기 더해
작성일 2019-07-03
첨부파일 첨부파일[ADD보도자료]과학기술전문사관 봉사활동.hwp


국방과학연구소 과학기술전문사관, 봉사와 성금전달로 이웃사랑 온기 더해

6월부터 연구소 입소한 과학기술전문사관 3기
사회적 공헌활동 실천 위해 지역 보육시설 찾아


 국방과학연구소(ADD, 소장 남세규)는 금년도에 입관하여 연구소에서 전문 기술 교육을 받고 있는 과학기술전문사관(이하 과기사관) 3기 21명이 1일 대전 유성구에 위치한 천양원 아동복지시설을 찾아 봉사활동을 실천했다고 밝혔다.

과기사관은 본격적인 여름철 대비 환경정화를 위해 식당과 기숙사를 비롯한 시설을 꼼꼼히 둘러보며 청소했다. 또한 복지시설의 초‧중‧고생을 대상으로 진로 상담 시간을 가지며 학생들과 어울려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에 더하여 연구소에서 마련한 성금을 전달해 이웃사랑의 온기를 더했다.

2014년부터 국방 부문 연구개발 인력을 육성하기 위해 이스라엘의 과학기술 전문장교 육성제도인 탈피오트를 벤치마킹하여 탄생한 과기사관은 국내 대학교에 재학 중인 이공계 전공 3학년을 대상으로 선발된 우수인재가 대학 졸업과 동시에 현역 장교로서 군 복무를 연구소에서의 연구개발 활동으로 대체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이다.

  현재 연구소에 근무 중인 과기사관은 1기생 18명, 2기생 20명, 3기생 21명이며 금년도 6월에 연구소에 입소한 3기생은 6개월간 역량육성 교육을 거쳐 본인의 전공과 희망에 따른 연구부서로 배치될 예정이다.

  연구소에서 꾸준히 실시하고 있는 지역 복지시설 방문 봉사활동에 참여한 과기사관 3기는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익힌 국가와 사회를 위한 책임감과 사명감을 바탕으로, 향후 국방과학기술 발전을 선도할 과학 인력으로서 매년 양성될 예정이다.  끝.


이전글 국방과학연구소, 지역주민과 화합의 자리 마련
다음글 미래 국방력 확보를 위한 협력의 장 마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