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보도자료

게시물 상세 정보
제목 국방과학연구소, 청렴한 연구개발 실천위해 결의 다져
작성일 2020-02-07
첨부파일 첨부파일[ADD보도자료]국방과학연구소, 청렴한 연구개발 실천위해 결의 다져.hwp


국방과학연구소, 청렴한 연구개발 실천위해 결의 다져

한국투명성기구 이선희 대표 특별 초빙강연 개최

국방과학연구소(ADD, 소장 남세규)는 청렴한 국방연구개발 및 조직문화 확산을 위해 7일(금) 연구소가 위치한 대전 본소에서 청렴연구개발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한국투명성기구 대표 특별 초빙강연도 개최됐다.


 이날 개최된 청렴연구개발 실천 결의대회에는 남세규 ADD 소장과 김관호 ADD 상임감사를 비롯한 임직원 백 여 명이 반부패를 추진하고 청렴성을 높이기 위한 결의를 다지고자 한 자리에 모였다.


 특히 올해 창설 50주년을 맞이하는 ADD는 청렴 문화를 기반으로 한 국방연구개발을 통해 국방력을 강화하고 우수한 무기체계 개발로 안보 질서를 굳건히 하는데 더욱 기여하는 연구기관으로 성장할 것을 다짐했다.


 청렴연구개발 실천 결의대회에 이어 진행된 초빙강연에는 한국투명성기구 이선희 대표가 ‘임직원이 갖추어야 할 청렴한 업무자세’를 주제로 실질적인 청렴문화 강화를 위한 방안을 소개했다.


 이는 지난해 10월 국방연구개발 분야 투명성을 강화하고 청렴윤리를 향상시키기 위한 업무협약으로 ADD와 인연을 맺은 한국투명성기구가 특별히 준비한 강연이었다.


 작년부터 연구소 내부 직원뿐만 아니라 대전 시민과도 소통하며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캠페인을 활발히 펼쳐 온 ADD는 올해도 이번 청렴연구개발 실천 결의대회를 시작으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청렴 문화 확산에 앞장 설 예정이다. 


 이날 남세규 ADD 소장은 “나라를 지키기 위한 투철한 사명감으로 지난 50년간 한결같이 국방연구개발에 전념해 온 ADD인의 정신으로 앞으로도 ADD가 청렴한 기관으로 타의모범이 되는 기관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정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끝.

이전글 국방과학연구소, 직원 자율기부로 설맞이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 서
다음글 국방과학연구소, 대구ㆍ경북지역에 코로나19 구호성금으로 1천만원 전달